Ⅰ. 서론
1. 사육을 접하게 된 나
나에게는 처음 접하는 일본 소설과제인 이번 ‘사육’감상문은 나에게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일본어와 접하게 된지 군대를 다녀온 시간까지 합쳐 어느덧 4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일본원문으로 된 소설을 읽어보지는 못했다. 아직 일본어를 못한다는 생각에서 일
2. [정답 및 해설] ④
④ 가스렌지>가스레인지
3.[정답 및 해설] ②
① 과도한 생략(부당한 공유) : ‘제공하다’의 서술어가 두 개의 목적어(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공유할 수는 없다. 다시 말하면 교육원이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어도 높은 적중률을 제공할 수는 없기 때문이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마을이라는 생활권 단위로 행해지기 때문에 지역축제로 명명된다. 종전에는 축제를 향토축제라 했다. 이렇듯 지역축제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것이 행해지는 장소의 문제, 공간의 문제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바흐친은 여러 형태의 축제유형을 담는 일련의 연속선상의 양극단에 위치하는 축
일본의 이지메는 빈도가 높고 매우 잔인하다.
- 일본의 역사에서의 이지메
첫 등장 1952년 11월 24일 이야기현의 마을에서 잘못된
예방접종으로 인해 신체적 이상으로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다른 아이들로 '왁친'이라며 따돌림을 당함
1979년 9월 재일한국인의 민족차별로 이지메가 나타남
1985년
인간과 동물 모두 야생의 본성이 살아 있고 거대한 맘모스가 지축을 흔들며 땅 위에서 공존했던 시대. 가끔 상상해 오던, 그리고 작년 읽었던 「총균쇠」에서의 대형 동물이란 바로 이런 맘모스나 송치 호랑이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느끼게 끔 해 주는 영화였다. 영화를 보면서 나는 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일본군의 진주만 공격으로 미국의 2차 대전에 참전함으로써 비로소 막을 내렸다.
그때까지 30년대는 여러 가지 정치적 사건들-예컨대 1936년의 스페인 내란, 1937년의 모스크바 재판, 1939년의 러시아․독일 불가침 조약, 그리고 1940년 프랑스의 패배 등-을 겪었다. 이같은 와중에서 30년대의 경제공황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행복하고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일까?",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봤을 명제가 아닐 수 없다. 현대인뿐만이 아니라 인류가 존재해온 이래로 행복이란 감정을 정의 내리기 위해 부단히 도 노력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람
일본이 우리 역사를 망쳐 놓은 것을 완벽하게 바로잡아야 했으나 그러한 노력이 부족하였다. 소련이 점령하고 있었던 북한 지역의 움직임을 잘 살펴 공산주의자들의 침략을 막아 내야 했으나 이 문제를 소홀히 하여 6·25전쟁이 일어났다. 우리 민족이 처음으로 경험하는 민주주의를 실행해 가면서 대통